이 글은 실제 제르엘의 초등학교 6학년 일기를 문법과 문맥에 맞게 수정한 글입니다. 자세한 시각을 알 수 없는 바 이 카테고리의 모든 글의 작성 시각은 일기에 표시된 날짜의 오전 9시 정각으로 설정됩니다. 윤문 과정에서 작성된 주석은 각주로 처리됩니다. 또한 이 글에는 제르엘의 당시 지인의 개인 정보가 포함되었으며, 블로그에는 이를 제거하고 업로드합니다.
오늘과 저번주에는 연극교실!이라는 아~~~~주 재미있는 활동을 하였다. 저승사자 놀이와 스파이 놀이도 재미있었다. 물건 맞히기도 재미있었다. 설명할 때에는 한 마디도 하지 않았다. 그리고1 힘들게 소리를 내어 “테이프요, 테이프.”라고 말해야 했다. 바디 랭귀지(Body Language)로는 설명하기 힘들었기 때문이다. 그리고2 “壁です”3라고 외쳐야 했다. 왜냐하면 아이들이 나에게 와서 부딪쳤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 중 가장 재미있는 활동은 몸짓을 보고 술래 알아맞히기 게임이었다. 따라하는 게 재미있고, 내가 동작을 주도하는 술래를 빨리 알아맞혔기 때문이다. 그 술래는 캐서린이었는데, 아이들이 EXO 어쩌고 하는 바람에 쉽게 맞힐 수 있었다. 하필이면 캐서린이 자기소개 시간에 자기 입으로 EXO를 좋아한다고 말한 탓에 내가 거기서 힌트를 얻을 수 있었던 것이었다. 연극교실!은 전반적으로 재미있었다. 그리고 제일 재미있는 게임은 몸짓 보고 술래 맞히기 게임이었다4! 재미있는 연극교실!
P.S. 참고로 오늘 내가 말한 말은 총 4마디(테이프요, 테이프, 壁です3 2번)였다.
5년 후의 후일담: 이해 못 하셨다고 실망할 필요 없습니다. 저도 윤문과 이해를 거의 포기할 정도로 개판인 일기라서, 이해하는 게 더 대단한 겁니다. 반성해라 2014년 4월 15일의 제르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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