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세대 리메이크 공개됐는데요…

이 글은 Study For Us COMMUNITY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이 글을 Study For Us COMMUNITY나 BitterSweets가 아닌 곳에서 보고 계신다면, 그 글은 불펌된 것이니 빨리 제르엘에게 알리고 치킨을 뜯는 게 좋습니다.

소드실드 때 뽑아놓은 그래픽 왜 곱창냈어요…? 설마 4세대 필드 재현하겠다고 이 따위로 만들어 놓은 거 아니죠…? 거기다 불안하게 왜 외주제작이에요…?

그래놓고서 얜 왜 그래픽 잘 뽑았어요…? 근데 왜 뜬금없이 오픈월드예요…? 신오지방이라면서 나몰빼미 브케인 수댕이는 왜 나와요…? 하기야 알로라에서 섬스캔으로 전세대 스타팅 다 튀어나오는 거 보면…

솔직히 USUM 때부터 망해가고 있구나 싶었는데, 이렇게 훅 들어올 줄은 몰랐습니다. 그때 크게 데고(실제로 울트라문 엔딩도 아직 안 봤습니다.) 8세대 이후론 안 해봤는데, 이거 트레일러부터 구매욕구를 떨어트리는군요. 이것마저도 망작이라는 소리 나오면 그냥 관심을 끊는 게 답인 것 같습니다. 11년간 행복했고 다시는 만나지 말자 시전할 각 잡히고 있는 것 같네요. 일러스트만 수집해야지 이제…

소드실드는 중고로라도 사 줄 생각이었는데 이건 그냥 하고 싶지가 않네요. 그래도 일단 지켜는 봅시다…

Don’t Copy That Flopp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