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플이… 생각보다… 그렇더군요.

이 게시물은 강한 종교색을 띠고 있습니다.
이 게시물은 강한 종교색을 띠고 있거나, 종교적 목적을 위해 제작된 게시물입니다. 종교적인 게시물을 원하지 않으신다면 이 링크를 눌러 대문으로 나가실 수 있습니다.

채플이 원래 개신교 예배를 목적으로 하는 건 알고 있습니다. 특히 개신교 미션스쿨인 연세대에서는 더더욱 그런 것도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거 생각보다 종교색이 굉장히 강하더군요.

한국어 채플 기준으로 아예 1부 시작부터 기도를 하고 앉아있습니다. 그런 다음엔 첫 채플이다 보니 교수님이나 교목님 같은 분들이 찍은 축하 영상을 틀어주고요. 그 다음에는 마찬가지로 처음이다 보니 강의 설명을 해 줍니다. 그 다음은 CCM 연주인데, 이게 생각보다 듣기 굉장히 거북하더군요. 제가 반기독교 성향이 강하다 보니 주여 주여 아멘 하면서 노래부르는 게 굉장히 듣기 거북했습니다. 뭐 아무튼 이게 핵심은 아니니 대충 소리 끄고 딴짓 하면 되긴 합니다. 여기까지가 1부입니다.

2부는 대충 성경 구절 읽으면서 시작합니다. 그 다음 교수님 혹은 교목님의 말씀이 나오는데, 이게 유일하게 들을 만합니다. 괜찮은 이야기나 교훈을 성경이랑 적당히 버무려서 비기독교인이나 반기독교인도 듣기 괜찮더군요. 물론 성경 구절 읊을 땐 소리 껐지만요. 대충 말씀이 끝나면 또 기도를 합니다. 시작 기도는 적당한 피아노 브금 깔고 대충 자막 띄워놓는 방식이었다면, 끝은 아까 교훈을 전해주던 교수님 혹은 교목님이 진행합니다. 대충 소리 꺼 두고 끝나면 끄면 됩니다.

대충 정리해 보자면,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회색 배경(#666666)은 비기독교인들은 들을 가치가 없는 것들입니다.

1부
1. 시작 영상 기도
2. CCM 연주
2부
3. 성경 구절 암송
4. 교수님 혹은 교목님의 교훈 전달
5. 교수님 혹은 교목님의 마무리 기도

네, 건질 게 없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뭐 종교 행사니 그렇긴 하겠다만, 생각보다 더 건질 게 없어요 ㅋㅋㅋㅋ 에타에 ‘찬양채플’이라고 적혀있는 것에서 그냥 영어채플로 갔어야 했던 것 같습니다. 하아… 수변 때 영어로 갈까요…

골때리는 게 그렇다고 아예 안 듣고 딴짓할 수는 없다는 겁니다. 분량 (공백 제외) 140자 짜리 소감문을 내야 해요. 그나마 교훈 제대로 들었으면 적기 어렵지 않다는 게 다행이죠.


+) 제가 CCM이 아니라 밈으로 인식해서 그런지는 모르겠는데 샤론의 꽃보다 같은 건 듣기 거북하지는 않더라고요. 고등학교 축제 때 CCM 밴드 공연도 듣기 거북하지는 않았고요(애초에 그때는 노는 분위기가 강했죠.). 근데 제대로 각 잡은 CCM은…

+2) 그래서 딴짓 해도 되냐고요? 녹강이라서 소감문만 똑바로 내면 괜찮습니다 ㅋㅋㅋㅋㅋ

+3) 제 반기독교 성향이 얼마나 강하냐고요? 종교로서의 기독교를 미개하다고 보고, 야훼를 위선적이며 믿을 가치가 없는 신이라고 볼 정도면 말 다했죠. 이 정도면 아예 혐기독교네요.

+2021.3.20.) 시작 기도에 나레이션 없더라고요. 그냥 피아노 음악만 나오길래 틀어놓고 딴짓했습니다.

Don’t Copy That Flopp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