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UC를 떠나보낼 생각입니다.

이 글은 Study For Us COMMUNITY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이 글을 Study For Us COMMUNITY나 BitterSweets가 아닌 곳에서 보고 계신다면, 그 글은 불펌된 것이니 빨리 제르엘에게 알리고 치킨을 뜯는 게 좋습니다.

RMA요. 아니 설마 그걸 버릴 거라 생각하신 건 아니겠죠?

얼마 전에 NUC에 해킨토시를 깔아보려고 OpenCore 기반 이미지로 부팅한 적이 있습니다. 뭐 물론 결과야 뻔하죠. 아무튼 그 후로 대충 잊고 살다 NAS 제작 전 테스트를 위해 오늘 부팅을 시도해 봤습니다. 근데 이 놈이 무슨 USB를 꽂든 전부 OpenCore로 인식하는 겁니다(BIOS Legacy 부팅 사용 시 정상 인식하나, 파티션이 MBR로 잡히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UEFI가 꼬인 것 같은데, 제가 시도할 수 있는 모든 방법(UEFI 업데이트, UEFI 복구, TPM 설정 초기화)을 시도해 봤는데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메인컴이나 노트북에서는 멀쩡히 부팅되는 걸로 보아, USB 문제도 아닙니다. 뭐 그래서 자포자기하는 심정으로 워런티 기간을 조회해 봤는데…

남아있네요? 것도 내년 3월 2일, 아주 넉넉하게요. 그래서 그냥 조만간 RMA를 보내버릴 생각입니다. 이 아이가 말레이시아에서 무사히 돌아오기를 기원해 주십시오(?).

+) 왜 굳이 국내 AS 센터를 안 거치고 바로 RMA로 보내냐면, 미국 아마존에서 직구한 NUC이기 때문입니다. 맡기고 싶어도 안 받아줘요.

Don’t Copy That Flopp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