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시물은 강한 정치색을 띠고 있습니다.
이 게시물은 강한 정치색을 띠고 있거나, 정치적 목적을 위해 제작된 게시물입니다. 정치적인 게시물을 원하지 않으신다면, 대문으로 나가 주세요.

2021년 재보선에 관한 잡소리들입니다.

내용 접기·펼치기
  1. 이번엔 저번 총선이랑 다르게 지형이 뒤집힌 게 체감되는 선거였습니다.
  2. 민주당 측에는 성추행 사건으로 인한 오거돈의 사퇴, 박원순의 성추행 혐의와 자살, 그리고 천정부지로 올라가는 집값이 악재로 작용한 것 같습니다.
  3. 국민의힘 후보들이 2030층, 특히 20대 남성을 제대로 공략한 것 같습니다. 서울 20대 남성 출구조사 결과가 72% 오세훈일 정도면…
  4. 이와중에 여성의당 후보는 서울에서 0.6%나 가져갔더군요. 이게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지, 부정적인 변화를 가져올지는 모르겠습니다. 저는 후자일 가능성이 더 높다고 봅니다.
  5. 저는 선거권은 있지만 선거가 열리는 지역에서 살지는 않아서 투표는 못 했습니다.
  6. 아무튼, 당선된 분들과 국민의힘에게는 이번에는 반드시 시민을, 국민을 위한 정치를 부탁드리며, 그렇지 않은 분들과 더불어민주당에게는 선거 참패 원인을 명확히 분석하여 개선함으로써 다음 대선·지선에서는 승리할 수 있기를 기원하겠습니다.
  7. 특히 오세훈 후보는 10년 전의 과오에도 불구하고 다시 한 번 믿어주기로 한 시민들을 실망시키지 않도록, 시민을 위한 진정한 정치를 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 작년에는 제 성향이 민주당 쪽으로 기울어 있었는데, 이번에는 그냥 중간 즈음에 위치해 있는 것 같습니다.


제르엘

제르엘

귀차니즘 있는 작심삼일 블로그 주인장입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0 Comments

Leave a Reply

Avatar placeholder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Don’t Copy That Flopp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