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용 iTunes에서 iPod shuffle의 VoiceOver가 작동하지 않는 문제 해결하기

iPod shuffle은 메인 디스플레이가 없기 때문에 곡을 찾거나 재생목록을 전환할 때, 배터리 잔량을 체크할 때 VoiceOver 기능에 상당히 의존하게 됩니다. 그런데 어느 순간 iTunes 상에서 VoiceOver 기능에 체크를 하고 동기화를 하면 체크가 풀려버리는 오류가 발생하더군요.

사실 Microsoft Store에서 다운로드받을 수 있는 iTunes 앱을 이용하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만, 굳이 그럴 필요 없이 일반 Windows용 iTunes에서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iPod touch 외의 iPod을 iTunes와 동기화하려면 iPod 지원 소프트웨어를 먼저 설치해야 합니다. 어디서 설치 파일을 구해와야 하는 건 아니고, iPod을 처음으로 동기화할 때 자동으로 설치 여부를 물어보므로 그때 설치하시면 됩니다.

아무튼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위와 같이 Program Files 폴더 내부에 iPod 폴더가 생성됩니다.

iPod 폴더를 열면 bin과 Drivers 2가지의 폴더가 있습니다. bin 폴더를 열어줍니다.

bin 폴더의 파일 중 iPodVoiceOver.dll 파일을 복사해서 iTunes 설치 폴더에 붙여넣고 iTunes를 다시 시작합니다. 그러면 VoiceOver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할 것입니다.

참고 자료


Don’t Copy That Flopp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