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황

올 게 왔습니다. 3월에 신검 받으러 갑니다. 사실 2월에 잡아두려고 했는데, 하필이면 신검 본인선택이 어제 시작인 걸 깜빡해서… 일단 날짜를 월요일로 잡아두긴 했습니다만, 이거 괜히 첫 수업부터 빠지게 되는 거 아닐까 싶네요. 월요일 공강 or only 오전수업을 어떻게든… 왼눈잡이라서 그런지 왼눈만 계속 나빠지는 것 같습니다. 기어이 고도 근시 직전 수준인 -5디옵터를 Read more…

종강했습니다.

이로써 저는 미개봉 중고 헌내기가 되어버리고 말았습니다. 시험은 저번주에 이미 끝났고, 종강은 과제 두 개 때문에 좀 늦어졌습니다. 1학기 때는 스트레이트 A의 기적을 맛봤습니다만, 이번에는 힘들 것 같습니다. 한 과목이 사실상 B 확정났거든요. 다른 과목들도 간당간당한데 이거 교직이수 받을 수 있을지나 모르겠네요. 또 다른 과목에서는 기말고사 점수가 정확히 중간값인 신기한 경험을 했습니다. Read more…

완전 종강 후 해 보고 싶은 것들

디맥 1000000콤보 내구 방송. 근데 이제 피버를 꺼 버린. 참고로 4B 기준 최대 노트수는 Airwave ~Extended Mix~ MX 채보의 1932개. 황금 잉어킹 노가다 내구 방송. 근데 이제 4세대 DP 원작을 곁들인. 4세대 기준 색이 다른 포켓몬이 출현할 확률은 무보정 기준 1/8192. 참고로 일본의 모 여우가 진행 중인 BDSP(8세대) 버전의 출현률은 Read more…

재회

네가 내 목소리를 기억하고 있을까? 우리가 어떤 식으로 이야기했을까? 지금 생각해 보면 우리도 다 컸네. 정의라든가 상식이라든가 솔직히 이젠 지치지? 우리 비밀 기지에는 그런 거 없긴 했었잖아. 서로 약속했었지, 계속 어린아이처럼 살자고. 아무도 상처 받지 않는다면 추억처럼 그대로 지내도 되니까. 우리 둘만은, 마치 꽃잎이 흩날리듯이, 애처로운 봄바람에 춤추듯이, 어떤 소녀든 Read more…

트위터는 정말이지 노답입니다.

부천 트렌드에 설거지론 떠 있길래 호기심에 한 번 들어가봤더니 아니나 다를까 무거운 분들 천지네요. 일일이 선제 차단 박다가 그분들의 무거운 트윗을 도저히 못 버티겠어서 그냥 트렌드 관심 없음 누르고 나왔습니다. 근데 따지고 보면 이 선제 차단이 별 효과가 없는 게, 이미 트위터는 그분들이 점령한 상태인데다 계정 생성도 굉장히 쉬워서 돌아다니다 Read more…

연세대 논술 D-1 기념으로 풀어보는 논술 시험 썰

이전 편 내일이 저희 학교 논술시험일이랍니다. 작년에는 수능이 12월로 밀린 덕분에 논술시험도 12월 수능 뒤로 밀렸었는데, 이번에는 제때 시행하는 것 같네요. 재작년 같았으면 교문 앞에서 잘 보고 오라고 응원해 주고 그러는 사람들도 많았을 것 같은데, 작년에도 그랬듯이 올해 역시 논술 수험생 빼고는 못 들어가는 것 같습니다. 그나마 응원해주는 사람 대신 Read more…

그림을 잘 그리고 싶습니다…

인터넷에서 금손들의 그림을 볼 때마다 드는 생각입니다. 도대체 저분들은 어떻게 저런 그림을 뽑아내는 건지, 나는 어떻게 해야 저런 걸 뽑아낼 수 있는지… 주변에 그림 잘 그리는 사람이 있으면 어떻게 그리는 건지 물어보고 배울 수라도 있을텐데, 제 주변에 그림 잘 그리는 사람이 없습니다… 답은 인터넷 일러스트 강의 들으면서 직접 연습하는 것뿐이네요. Read more…

사이트 이름을 바꿀까 고민 중입니다.

뜬금없지만 사이트 이름이랑 주소를 갈아치울까 고민하고 있습니다. 지금의 비터스위츠 주소는 내부용 및 테스트용으로 사용하고, 이 블로그는 새 주소로 새단장하는 거죠. 근데 이거 진짜로 실행에 옮기면 해마다 사이트 주소를 바꾸는 꼴이 되어버리는데… 다시 생각해보니 그냥 두는 것도 나은 것 같습니다… +) 사실 제르프로젝트 주소를 내부용으로 돌려도 되긴 합니다만, 한글 주소라서 호환성에 Read more…

Don’t Copy That Flopp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