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이름을 바꿀까 고민 중입니다.

뜬금없지만 사이트 이름이랑 주소를 갈아치울까 고민하고 있습니다. 지금의 비터스위츠 주소는 내부용 및 테스트용으로 사용하고, 이 블로그는 새 주소로 새단장하는 거죠. 근데 이거 진짜로 실행에 옮기면 해마다 사이트 주소를 바꾸는 꼴이 되어버리는데… 다시 생각해보니 그냥 두는 것도 나은 것 같습니다… +) 사실 제르프로젝트 주소를 내부용으로 돌려도 되긴 합니다만, 한글 주소라서 호환성에 Read more…

버그를 찾아버렸습니다.

자기 직전에 버그를 찾았습니다. 버그 자체는 간단한데 이게 또 기말 과제 제출물인데다 보고서까지 있어서… 새벽 3시가 넘은지라 그냥 무시하고 자고 싶었지만 지금 보고서랑 다 뜯어고치고 있습니다… 이것만 내면 종강인데… + 6.22) 다행히도 과제는 만점 받았습니다.

???: 이해 잘되는 법을 만들든가!

???: 속이 뻥~! (울컥 울컥) 미루고 미룬 국제법 강의를 시험 전 주가 되어서야 겨우겨우 듣고 있습니다만, 해양법 강의가 미칠 정도로 어려워서 듣다 말았습니다. 대륙붕이 뭐고, 가디너 공식이랑 헤드베르크 공식은 또 뭐고, 산은 산이고 물은 물이고… 아무튼 이게 국제법 학회에서 일반인 대상으로 내놓은 강의고 교수님이 이걸로 강의를 대체하는 경우가 있는데, 듣다 Read more…

F 받는 줄 알았습니다.

지금까지 비밀번호를 몰라서 표절 검사 사이트를 못 쓰고 있었는데, 어찌저찌 뚫는 데 성공해서 시험 삼아 예전에 제출했던 과제들을 검사해 보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과제 2개를 넣고 좀 기다리니까 유사도(그러니까 표절률) 100%가 뜨는 겁니다. 제 입장에서는 엄청나게 당황스러웠죠. 은연중에 표절로 의심받을 수 있는 행위를 했을지 몰라도 아예 통째로 베끼지는 않았으니까요. 그런데 알고 Read more…

최근 들어 스파게티 마는 삶을 살고 있습니다.

이 글은 Study For Us Community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이 글을 Study For Us Community나 BitterSweets가 아닌 곳에서 보고 계신다면, 그 글은 불펌된 것이니 빨리 제르엘에게 알리고 치킨을 뜯는 게 좋습니다. 먹는 스파게티가 아니라 코드 스파게티요. 교양 중 하나를 피지컬 컴퓨팅 과목으로 골랐는데, 중간고사 이후 진도가 파이썬 프로그래밍입니다. 그 Read more…

아무래도 강박증이 생겨버린 것 같습니다.

강박장애 수준까지는 아닌 것 같습니다만, 시험철만 되면 성적 때문에 불안해지고, 가끔씩 아무 이유 없이 흑역사가, 것도 초등학교 때 흑역사가 떠올라서 불안해지고, 하여튼 불안합니다. 저도 왜 이러는지 모르겠습니다. 언제 정신 상담이라도 받아봐야 하나… +) 카카오같이가치 Big5 검사를 해 보니까 신경증 77점, 그것도 걱정이 94점으로 나오는군요…

죽음의 중간고사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근데 공부를 하나도 안 했어요. 과거의 저는 대학 붙었다는 안도감에 수업만 듣고 필기만 대충 하는 수준까지 공부를 놓고 말았고, 결국 이 업보가 중간고사 전 두려움으로 나타나게 되었습니다. 일단 두 과목은 오픈 북인데, 둘 다 교재 볼 시간도 없는 빡빡한 시험이고요. 클로즈드 북 시험 하나는 완전 이과 강의고(이거 듣고 고1때 이과로 Read more…

강의를 잘못 골랐습니다.

과제가 강의 내용 밖에서 나옵니다… 모든 과제가요… 채점 안 해주고 피드백 안 주는 거야 그렇다 쳐도 모든 과제가 강의안과 강의 내용만으로 해결할 수 없는 과제입니다. 결론은 구글링인데, 이게 또 디지털 방송 관련한 강의라서 그런지 검색 결과가 드럽게 안 나옵니다… 정말 수강철회 마렵네요… 이제라도 족보 사야 하나… 그렇습니다. 이 글은 제출 Read more…

Don’t Copy That Flopp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