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 받는 줄 알았습니다.

지금까지 비밀번호를 몰라서 표절 검사 사이트를 못 쓰고 있었는데, 어찌저찌 뚫는 데 성공해서 시험 삼아 예전에 제출했던 과제들을 검사해 보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과제 2개를 넣고 좀 기다리니까 유사도(그러니까 표절률) 100%가 뜨는 겁니다. 제 입장에서는 엄청나게 당황스러웠죠. 은연중에 표절로 의심받을 수 있는 행위를 했을지 몰라도 아예 통째로 베끼지는 않았으니까요. 그런데 알고 Read more…

최근 들어 스파게티 마는 삶을 살고 있습니다.

이 글은 Study For Us Community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이 글을 Study For Us Community나 BitterSweets가 아닌 곳에서 보고 계신다면, 그 글은 불펌된 것이니 빨리 제르엘에게 알리고 치킨을 뜯는 게 좋습니다. 먹는 스파게티가 아니라 코드 스파게티요. 교양 중 하나를 피지컬 컴퓨팅 과목으로 골랐는데, 중간고사 이후 진도가 파이썬 프로그래밍입니다. 그 Read more…

아무래도 강박증이 생겨버린 것 같습니다.

강박장애 수준까지는 아닌 것 같습니다만, 시험철만 되면 성적 때문에 불안해지고, 가끔씩 아무 이유 없이 흑역사가, 것도 초등학교 때 흑역사가 떠올라서 불안해지고, 하여튼 불안합니다. 저도 왜 이러는지 모르겠습니다. 언제 정신 상담이라도 받아봐야 하나… +) 카카오같이가치 Big5 검사를 해 보니까 신경증 77점, 그것도 걱정이 94점으로 나오는군요…

죽음의 중간고사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근데 공부를 하나도 안 했어요. 과거의 저는 대학 붙었다는 안도감에 수업만 듣고 필기만 대충 하는 수준까지 공부를 놓고 말았고, 결국 이 업보가 중간고사 전 두려움으로 나타나게 되었습니다. 일단 두 과목은 오픈 북인데, 둘 다 교재 볼 시간도 없는 빡빡한 시험이고요. 클로즈드 북 시험 하나는 완전 이과 강의고(이거 듣고 고1때 이과로 Read more…

강의를 잘못 골랐습니다.

과제가 강의 내용 밖에서 나옵니다… 모든 과제가요… 채점 안 해주고 피드백 안 주는 거야 그렇다 쳐도 모든 과제가 강의안과 강의 내용만으로 해결할 수 없는 과제입니다. 결론은 구글링인데, 이게 또 디지털 방송 관련한 강의라서 그런지 검색 결과가 드럽게 안 나옵니다… 정말 수강철회 마렵네요… 이제라도 족보 사야 하나… 그렇습니다. 이 글은 제출 Read more…

가끔씩 어렸을 적의 제가 그리울 때가 있습니다.

여기 올려 둔 어린 시절 일기를 읽다 보니, 어느 순간 잃어버린, 온갖 유치한 이야기를 순식간에 지어낼 수 있었던 상상력이 정말로 그리워지더군요. 블로그에도 올라와 있는 일기장을 보시면 알 수 있듯이, 어렸을 적의 저는 뭔가 유치하긴 하지만 초등학교 고학년용 일기장 한 페이지를 꽉 채울 수 있을 정도의 이야기를 어렵지 않게 지어낼 수 Read more…

코미포 만화를 하나 만들어볼까 생각 중입니다.

제목은 대충〈자고 일어났더니 모두가 일본어를 사용한다는 점만 빼면 너무나도 평범한 이세계로 떨어졌습니다〉정도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주인공은〈나리와 친구들의 스펙타클한 학교생활〉의 주인공이었던 나리를 재탕할 생각이고요. 내용은 대충 자고 일어났더니 사람들이 모두 일본어를 쓴다는 것만 빼면 평소와 완전히 똑같은 세계에 떨어진 나리가 애니메이션으로 배운 짤막한 일본어만으로 이세계에서 살아남는다는 이야기입니다. 제가 생각하기로는 사라져버린 원래의 나리의 Read more…

학생증 받으러 갔다 왔습니다.

이 글은 Study For Us COMMUNITY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이 글을 Study For Us COMMUNITY나 BitterSweets가 아닌 곳에서 보고 계신다면, 그 글은 불펌된 것이니 빨리 제르엘에게 알리고 치킨을 뜯는 게 좋습니다. 제 인스타 팔로우하신 분들은 보셨겠지만, 학생증이 나와서 목요일날 아침에 잠깐 캠퍼스에 방문했습니다. 원래는 여기서 살고 있어야 했겠지만, Read more…

과제하기싫다

3월인데 무슨 과제냐고요? 자기소개서요… 강의 딱 2개에서만 받긴 하는데, 분량도 1페이지 정도로 많지 않은데… 쓸 게 없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차라리 강의 요약이 훨씬 나아요…

Don’t Copy That Flopp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