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황

애플 워치 샀습니다. 미드나이트 색상 SE 2세대 셀룰러 모델입니다. 운동 좀 하려고 샀는데, 정작 의욕이 안 나서 아무것도 안 하고 있습니다… 근데 사고 나서 보니까 에타 대학생 전용 스토어에서 시리즈 7을 SE 2세대 가격에 팔고 있더라고요? 사실 애플 스토어에서 산 거라 묻지마 환불 가능하긴 했습니다만, 귀찮아서 그냥 넘겼습니다. 신기하게도 리듬 Read more…

어딘가에서 개인정보가 유출된 모양입니다.

4월 들어서 갑자기 보이스피싱 전화가 걸려오기 시작했습니다. 딱 봐도 수상한, 일면식 없는 010 번호로 걸려오는 데다, 모르는 번호는 받기 전에 검색해 보는 게 생활화되어 있어서 그나마 전화 자체를 안 받긴 했습니다. 인터넷 찾아보니까 하나는 이제는 너무 뻔해진 검찰 사칭 보이스피싱이고, 하나는 그냥 아무 설명 없이 ‘보이스피싱’이라고만 적혀 있더라고요. 하… 언제는 Read more…

방을 싹 정리했습니다.

봄맞이 대청소 급은 아닙니다. 서랍 속에 있는 폐품이나 분류만 해 놓고 쌓아놓은 책 위주로 정리했어요. 책은 한 40권 남짓 있었는데, 그 중 17권은 알라딘에 팔려고 포장 싹 해 놨고, 5권은 심심풀이 땅콩 용도로 따로 빼 놨고, 나머지는 폐지로… 그래서 책값 얼마 나왔냐고요? 일단 견적 상으로는 14,900원 나왔습니다. 전자 쓰레기들도 싹 Read more…

아이팟 리퍼 후기

을지로입구역 6번 출구로 나와서 조금 걸어가니까 누가 봐도 애플 스토어 같은 건물이 딱 보이더군요. 들어가니까 직원 분께서 무슨 일로 왔냐고 물어보시더라고요. 지니어스 예약 했다 했더니 5분 전부터 체크인 가능하고 2층으로 올라가면 된다고 알려주셨습니다. 내부는 뭐… 그냥 평범한 애플 스토어처럼 생겼습니다. 아이폰 있고 맥북 있고. 아이팟은 없겠네요. 지니어스 바가 다른 수리점과 Read more…

특명이 생겼습니다.

네… 저는 아직까지도 10.5형 아이패드 프로를 쓰고 있습니다. 나온 지 6년 가까이 되는 기기지만 리듬게임 정도는 무난히 구동합니다. 근데 문제가 하나 있다면 이 기기가 곧 판매 종료 5년차를 맞이한다는 겁니다. 판매 종료 5년 이후 7년 이전 기기는 구형 제품으로 분류되는데, 그렇게 되면 더 이상 새 리퍼비시 기기가 생산되지 않습니다. 네. Read more…

모르는 사람한테서 카톡이 왔습니다.

서브 계정에요. 경상북도 모 지역에 있는 농협 지점의 이사 분께서 동영상을 보내 놨더라고요. 근데 제가 뭐 거기 살기라도 하면 이해는 가는데, 문제는 제가 야옹시티 오기 전까지는 부천 반 토박이였다는 겁니다. 애초에 전 경남이면 몰라도 경북에는 산 적이 없어요. 경주 몇 번 가 본 게 답니다. 그래서 이개 어찌 된 일이냐면요. Read more…

개인 위키가 꼬여버렸습니다…

네… 분류가 작동을 안 하네요… rebuildall.php든 runJobs.php든 다 해 봤는데도 분류가 작동을 안 합니다. 이거 더 이상 해결 방법 따위는 없어 보이니 일단 위키 엔진부터 재설치해봐야겠습니다. 안 되면 뭐… 데이터베이스를 드롭할 순 없으니… 뭐 어떻게든 해 봐야겠죠.

재앙이 찾아왔습니다.

그 저번에 아이팟 터치 6세대 배터리 교체 한 번 해 줘야겠다고 했었잖아요. 근데 종단간 암호화 때문에(그거 키면 iOS 16.2 이하 버전에서는 그 계정엔 로그인도 안 됩니다.) 서브 계정으로 다시 로그인해주면서 만져봤더니 디스플레이 오른쪽이 눈에 띄게 튀어나와 있는 겁니다. 네. 배터리가 부풀었습니다. 더군다나 아이폰도 아니고 아이팟이라 분해하기도 힘들고, 부품 구하기도 힘들며, Read more…

이미 지난 생일 기념 잡담

네, 생일이었습니다. 이미 지났지만 어쨌든 생일이었습니다. 가족 제외하고 축하해 주는 건 포켓몬, 네이버, 카카오톡, 토스, 카드사, 이어뮤 앱, 치과 몇 군데 정도밖에 없지만요… 역시나 이번 포켓몬 게임에도 생일 이벤트는 존재합니다. 확실히 DS나 3DS 때보다 연출이 좋아지긴 했네요. (허허 여기에 강제로 공백이 생겨버리네요) 대충 이렇습니다. 참고로 남캡니다. 이번 포켓몬이 여장이 가능하다길래 Read more…

근황

(원본은 구글에 연어김초밥 만드는 법 찾아보십쇼) 예… 일단 한 달동안 허송세월 보냈습니다. 집안에 틀어박혀서 인터넷이랑 게임만 하다 보니 현타가 오지게 오더라고요. 아무리 쉬고 싶다 쉬고 싶다 해도 막상 쉬려니까 불안해지는 건 사람 본성인가봅니다. 공부는커녕 책도 제대로 안 읽고 맨날 인터넷 똥글이나 위키만 읽어대니 문장력은 물론이요 문해력도 갈수록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Read more…

Don’t Copy That Flopp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