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름신이 강림했습니다.

아시다시피, 전 그림을 드럽게 못 그립니다. 딱 이 수준이에요. 진짜로. 그런데 클립 스튜디오가 반값 세일을 한다니까 지름신이 강림했습니다… 그림 실력은 둘째치고, 포토샵도 있고, 일러스트레이터도 쓸 수 있는데, 굳이 클튜에 꽂혀버린 겁니다. 이 지름신을 어찌하면 좋을까요…

스포어 서버로 되돌아가게 생겼습니다.

스포어 위키 백업하다 결국 완장까지 차게 됐는데, 관리자직에 대한 보상으로 마스터(a.k.a. 슬레이브)님이 Unlimited 호스팅을 하사해 주셨더군요. 스포어 내에서 가장 강력한 호스팅 서비스를, 완장 벗을 때까지 무제한으로, 그것도 0포인트로 쓸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 좋은 스펙을 베타 사이트 나부랭이 같은 걸로 썩히고 있을 수는 없죠. 어쨌든 스포어 서버로 다시 이주할 것 더보기…

베타 사이트를 정리하고 있습니다.

베타 사이트에 남아있던 중복 글을 모두 정리하고 있습니다. 어차피 글만 남아있지 미디어는 하나도 안 남아있어서 썩 볼만한 건 아니었지만요. 베타 사이트에 남아있던 글은 대부분 비공개 처리하고 있으며, 테스트 글이 그 자리를 메울 것 같습니다.

개인 도메인 메일 서비스 추천 부탁드립니다.

일단 지금 다음 스마트워크 사용 중인데, 나중에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했을 때 이주할 서비스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LINE WORKS, G Suite, Microsoft 365 중에서 고민하고 있는데, 어느 쪽이 나으려나요 ㅋㅋㅋ 일단 G Suite는 지금도 쓸 수 있는 것 같고, LINE WORKS는 19세 미만인 미성년자는 이용할 수 없더군요. 마음같아선 라인 웍스 쓰고 싶은데… 더보기…

해피 슈가 라이프 오프닝 번역본 영상에 관한 뻘글

언젠가부터 제 채널 최고 인기 동영상이 됐던데, 썩 기분 좋지는 않습니다. 자력으로 얻은 인기가 아니다 보니 그리 애정도 가진 않고요. 영상은 권리자의 요청이 있거나 애니메이션 국내 방영이 확정되자마자 내릴 생각입니다. … 2년 동안 권리자의 요청은 없었고, 해외 스트리밍권을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가 가져가서 국내 방영 가능성조차 불투명하지만요. 댓글 달리는 걸 보니 더보기…

요즘 정신없이 살고 있습니다.

말 그대로 ‘정신 없이’ 살고 있습니다. 도무지 제정신을 못 차리겠어요. 문제를 풀다가도 어느새 멍때리고 있고, 글 같은 건 써지지도 않고, 시험 일정마저도 까먹고 살고 있습니다. 공부가 도통 손에 잡히질 않아요. 거기다 하루종일 무기력하기까지 합니다. 벌써부터 지치면 안 되는데 어떡하죠…

7월 학평 보고 왔습니다.

이 글은 Study For Us Community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이 글을 Study For Us Community나 BitterSweets가 아닌 곳에서 보고 계신다면, 그 글은 불펌된 것이니 빨리 제르엘에게 알리고 치킨을 뜯는 게 좋습니다. 아침 댓바람부터 배가 아프고, 밖엔 비가 오고, 택시 타다가 바지가 스폰지밥 바지마냥 제대로 찢어지고, 액땜한 거겠거니 하고 더보기…

긴급 사이트를 재구축할까 생각 중입니다.

지금은 일단 예전에 쓰던 네이버 블로그를 긴급 사이트로 쓰고 있긴 합니다만, 개인 도메인 적용이 안 되고(원랜 됐었는데 쿠키 핑계 대면서 막았죠. 뭐 옛날에도 beta.bittersweets.kr 같은 3차 도메인 형식은 지원하지 않았겠지만요.) 스마트에디터에서 HTML 편집도 안 돼서 나름 불편하더군요. 그래서 나중에 긴급 사이트를 재구축하려고 하는데, 서비스형 블로그를 이용하기엔 3차 도메인 연결이 걸리고, 더보기…

인터넷 때문에 힘들어 죽겠습니다.

5월이 되자마자 예전부터 시도 때도 없이 재부팅돼서 인터넷을 끊어먹는 바람에 예의주시하던 공유기가… 뻗었습니다. 연선 케이블을 꽂아놓고 몇 분 지나면 그대로 다운되면서 끝없이 재부팅되더군요. 아무튼, 이대로 그냥 쓸 수는 없으니 밖에 나가서 (물론 제 돈으로 산 건 아니지만요.) 4만원짜리 공유기를 사 왔습니다. 이대로 해결되나 싶었는데… 또 공유기를 사 와서 끼우니까 그 더보기…

Don’t Copy That Flopp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