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에 Windows 10 Enterprise LTSC를 설치해 보았습니다.

위는 (Chrome만 따로 설치해 준) 설치 직후의 사진, 아래는 어지간한 세팅은 끝낸 후의 사진입니다. 저희 학교가 21일부터 일주일 동안 고3 원격 수업을 한다더군요. 문제는 이미 컴퓨터는 봉인해 버렸다는 거고, 노트북은 드럽게 느리다는 겁니다. 아무튼, 차마 컴퓨터의 봉인을 풀 수는 없으니, 전 노트북의 성능을 개선해 주기로 하였습니다. 윈도우가 슬슬 질리기도 해서, 더보기…

구동 중인 사이트

Lightsail Server BitterSweets (SFU Ametrine Server로 이주 예정) SFU Ametrine Server BS Beta SFU WIKI BACKUP (폐쇄 예정) 스포어 테스트 위키 (개설 예정) Starlight Server (구 Mirai Server, 가동 예정) BS WIKI (개설 예정, 비공개 개인 위키)  

아이폰 5의 GPS 롤오버 문제에 관한 글

원 게시 시각: 2019.11.03. 23:14 2020년 1월 15일 추가) 아이폰 5를 깡통 속에서 꺼내오긴 했습니다만, 탁상시계 용도로 쓸 예정인지라 부득이하게 iOS를 최신 버전인 10.3.4로 업데이트하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이 글의 업데이트는 무기한 중단됩니다. 다만 제 입장은 ‘굳이 구형 iOS를 10.3.4로 업데이트할 필요는 전혀 없다’임을 밝힙니다. 2019년 12월 15일 추가) iMessage 수발신 더보기…

삼가 故 Windows 7의 명복을 빕니다.

이 글은 Study For Us Community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이 글을 Study For Us Community나 BitterSweets가 아닌 곳에서 보고 계신다면, 그 글은 불펌된 것이니 빨리 제르엘에게 알리고 치킨을 뜯는 게 좋습니다. 2020년 1월 14일 오늘을 기해 Windows 7의 연장 지원 기간이 종료됩니다. 철없던 시절의 제가 아버지한테 Windows 7 더보기…

자가수리를 다시 시도해보았습니다.

이 글은 Study For Us Community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이 글을 Study For Us Community나 BitterSweets가 아닌 곳에서 보고 계신다면, 그 글은 불펌된 것이니 빨리 제르엘에게 알리고 치킨을 뜯는 게 좋습니다. 지난 6월, 2월 말에 강남까지 가서 만원 주고 힘들게 살려온 액정은, 책상 높이에서 떨어지면서 그대로… 짧은 생을 더보기…

[스압주의] 11년 묵은 아이팟 터치 1세대 모델을 꺼내보았습니다.

이 글은 Study For Us COMMUNITY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이 글을 Study For Us COMMUNITY(이)나 BitterSweets가 아닌 곳에서 보고 계신다면, 그 글은 불펌된 것이니 빨리 제르엘에게 알리고 치킨을 뜯는 게 좋습니다. 용산에서 힘들게 애플 30핀 케이블을 구해온 제르엘은 드디어 억지로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하다가 벽돌이 된 아이팟을 살려보기로 합니다. 더보기…

서브컴에 Windows 7을 설치해 보았습니다.

말 그대로 서브컴에 곧 지원 종료될 Windows 7을 설치했습니다. i5-2500 CPU에 하드 디스크에 깔아서 그런지 좀 느려 터지긴 했지만 그래도 그럭저럭 쓸만합니다. 이 녀석은 저의 2011년을 상기시켜 줍니다. Windows XP를 쓰기 싫다며 아버지한테 매달린 결과 저는 복돌 Windows 7 파일을 받을 수 있었고, 이렇게 깔린 Windows 7은 2014년 6월에 정품 더보기…

드디어 누크가 도착했습니다.

이 글은 Study For Us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이 글을 Study For Us나 BitterSweets가 아닌 곳에서 보고 계신다면, 그 글은 불펌된 것이니 빨리 제르엘에게 알리고 치킨을 뜯는 게 좋습니다. 주문한 지 2주가 다 되어서, 누크가 BVC_Liper_Okbul님께 양도되지도 않았고, 협스님께서 세관에서 가로채시지도 않은 채 드디어 저희 집에 무사히 도착했습니다. 더보기…

제르엘의 개인 서버 구축기 – 1. 다시 한 번 서버를 만들어보자

이 게시물은 제르엘의 일기에 가깝습니다. 이 게시물은 이 블로그 주인장의 일기와도 같은 게시물로, 정확한 정보를 얻기 매우 어렵습니다.  정확한 정보를 원하신다면, 이 글에 쓰인 링크를 참고하거나 인터넷에서 검색해 보세요. 프롤로그 예전에 개인 서버를 구축했다는 글을 올린 적이 있었을 것이다. 접속도 잘 되고 위키도 잘 깔리고 모든 것이 완벽하게 돌아갔다. 근데 이게 더보기…

글쓴이 제르엘,
Don’t Copy That Flopp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