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로서의 첫걸음을 내디뎠습니다.

하라는 과제는 안 하고 파이썬으로 3시간만에 짠 숫자 야구 게임을 깃헙 리포지토리에다가 올렸습니다. 뭐 사실 누가 이슈에다가 버그나 개선 방안 제보하지 않는 이상 업데이트는 안 할 것 같습니다만, 그래도 첫 번째 공개 리포지토리인만큼 개인적으로 의미는 큰 것 같습니다. 직접 확인해 보시려면 이쪽으로 오시면 됩니다. 심심할 때 하면 시간 죽이기 좋아요. Read more…

윈도우 11을 더 이상한 데에 올려봤습니다.

바이오스 존버하시는 여러분, 역시 희망이 있습니다. 근데 설마 요즘도 UEFI 안 들어간 보드를 굴리는 사람이… 없겠죠? CPU는 10년 전 보급형 CPU인 샌디 셀러론 G530에 보드 역시 페가트론제 H61 보드입니다. 10년 전 보급형 보드인데, 놀랍게도 TPM 포트가 달려있더군요. 뭐 1.2가 한계겠지만요. GPU는 샌디 셀러론 내장입니다. DirectX 11까지 지원하며 성능은 아시다시피 화면 Read more…

윈도우 11을 이상한 데에 올려봤습니다.

샌디 존버하시는 여러분, 희망이 있습니다. i5-2500, ASUS P8Z68-PRO/V, 8GB PC3-12800 RAM, GeForce GTX 560 Ti, 500GB HDD, TPM 미지원 환경에 설치했습니다. 10년 전 중상급 사양이죠. 설치 자체는 레지스트리를 통한 TPM+CPU 체크 우회로 클린설치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링크 참고 부탁드려요. 놀랍게도 10년 전 사양에 HDD 시스템임에도 웹서핑 용도로는 쓸만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HDD라서 부팅 직후는 심각하게 Read more…

NUC를 떠나보낼 생각입니다.

이 글은 Study For Us COMMUNITY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이 글을 Study For Us COMMUNITY나 BitterSweets가 아닌 곳에서 보고 계신다면, 그 글은 불펌된 것이니 빨리 제르엘에게 알리고 치킨을 뜯는 게 좋습니다. RMA요. 아니 설마 그걸 버릴 거라 생각하신 건 아니겠죠? 얼마 전에 NUC에 해킨토시를 깔아보려고 OpenCore 기반 이미지로 Read more…

아이폰 5의 GPS 롤오버 문제에 관한 글

원 게시 시각: 2019.11.03. 23:14 2021년 2월 5일 추가) 아이폰 5를 8.4.1로 다시 다운그레이드한 후 상황을 지켜보고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정상 작동하고 있습니다. 2019년 12월 15일 추가) iMessage 수발신 정상 작동합니다. 2019년 12월 6일 추가) 문제가 재발했습니다. 인터넷은 이용 가능한 것으로 보이나 시스템 날짜는 2000년 4월 21일로 되돌아가 있었습니다. 허나 놀랍게도 Read more…

이게 뭔 일임걍…?

15일 일입니다만, 오랜만에 팝픈 라이블리 해 볼려고 업데이트를 해 줬더니 카스퍼스키가 막아버리더군요. 바이러스 토탈 돌려봤을 때 7개 백신만 감지한 데다가 얘는 트로이목마라 그러고 다른 놈은 바이러스라 그러는 걸로 봐서는 단순 오진인 것 같긴 합니다만… +) 글 올린 직후 클라이언트 업데이트가 있길래 다시 확인해봤더니 카스퍼스키가 더 이상 뭐라 하지 않네요. 단순 Read more…

노트북에 Windows 10 Enterprise LTSC를 설치해 보았습니다.

위는 (Chrome만 따로 설치해 준) 설치 직후의 사진, 아래는 어지간한 세팅은 끝낸 후의 사진입니다. 저희 학교가 21일부터 일주일 동안 고3 원격 수업을 한다더군요. 문제는 이미 컴퓨터는 봉인해 버렸다는 거고, 노트북은 드럽게 느리다는 겁니다. 아무튼, 차마 컴퓨터의 봉인을 풀 수는 없으니, 전 노트북의 성능을 개선해 주기로 하였습니다. 윈도우가 슬슬 질리기도 해서, Read more…

삼가 故 Windows 7의 명복을 빕니다.

이 글은 Study For Us Community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이 글을 Study For Us Community나 BitterSweets가 아닌 곳에서 보고 계신다면, 그 글은 불펌된 것이니 빨리 제르엘에게 알리고 치킨을 뜯는 게 좋습니다. 2020년 1월 14일 오늘을 기해 Windows 7의 연장 지원 기간이 종료됩니다. 철없던 시절의 제가 아버지한테 Windows 7 Read more…

자가수리를 다시 시도해보았습니다.

이 글은 Study For Us Community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이 글을 Study For Us Community나 BitterSweets가 아닌 곳에서 보고 계신다면, 그 글은 불펌된 것이니 빨리 제르엘에게 알리고 치킨을 뜯는 게 좋습니다. 지난 6월, 2월 말에 강남까지 가서 만원 주고 힘들게 살려온 액정은, 책상 높이에서 떨어지면서 그대로… 짧은 생을 Read more…

Don’t Copy That Flopp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