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후 계획

‘수능 끝나면 당연히 놀아야지!’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겠습니다만, 일단

  1. 성균관대 논술 시험
  2. 한양대 논술 시험
  3. 서강대 논술 시험
  4. 연세대 논술 시험
  5. 중앙대 논술 시험

얘네들 덕분에 12월 13일까지는 마음 놓고 놀 수가 없습니다. 내신이 개판(?)이라서 논술로 5개를 몰았더니 정말… 일정이 스펙타클하더군요.

아무튼 공부 얘기는 집어치우고, 진짜 수능 때 하고 싶은 것들을 적어보겠습니다.

1. 홈케이드 시스템 구축

팝픈뮤직 라이블리라고 아십니까. 지난 11월에 출시된 팝픈뮤직의 코나스테 지원 PC 이식판입니다. 그 말인즉슨, 이제는 집에다 대충 팝픈뮤직 오락기 같은 것도 만들 수 있다는 겁니다. 그래서 자료 저장용으로 쓰고 있는 i5-2500 기반 PC를 적당히 개조(?)해서 라이블리 + 에클라르&우사네코&구버전 피스 복돌 구동용 기판으로 만들고, 모니터, 모니터 암, 컨트롤러, 키높이 책상 등을 사서 아예 홈케이드를 구축할 생각입니다… 만, 돈도 없고 공간도 없다는 게 문제죠. 그래서 일단 ‘시스템’만 구축해 놓고 본체는 나중에 구축할 생각입니다.

2. 서버 구축

옛날에 잠깐 돌렸다가 접은 서버 운영을 다시 해 볼 생각입니다. 일단 예전에 썼던 그 NUC 기체를 사용할 예정이고요, 운영체제는 스포어에서 많은 추천을 받았던 Ubuntu Server 20.04 LTS를 사용할 생각입니다. 그래서 뭘 돌릴 거냐고요? 캐릭터 설정이나 세계관 같은 거 저장할 비공개 개인 위키요.

3. 알바

노트북 화면이 사망 직전입니다. 줄 간 게 점점 커지고 있어요. 그래서 적당한 노트북이 필요한데, 통장에 돈이 그리 많지가 않습니다. 가성비 노트북은 살 수 있겠지만, 가끔 가다 노트북에서 프리미어나 큐베이스 돌릴 일도 있을 것 같고, 또 나름 오래 쓸 생각인지라 좀 비싸도 성능 좋은 노트북을 살 생각이거든요. 그래서 알바 좀 뛰어서 적어도 150은 마련해야 할 것 같습니다.

4. 아케이드 리듬게임 관련

대학 가기 전에 팝픈뮤직 25렙 언저리 노멀 게이지 클리어, 유비트 1116 EXT 클리어, 노스텔지어 리얼 난이도 한 번 깨 보기, 사볼 10렙 언저리 클리어, 투덱 찍먹 해보기 등이 목표입니다.

5. 모바일 리듬게임 관련

데레스테, 뱅드림 밀린 곡 밀기, 크래프트 에그 제작 게임(뱅드림, 프로세카)에서 4성 한 번 띄워보기, 뱅드림 육조년 EXP, SPE 풀콤, 프로세카 하츠네 미쿠의 소실 EXP(MAS는 클리어 자체가 무리더군요.) 풀콤 정도가 목표입니다.

열등상등 MAS(30렙)는 초견풀콤 나오던데 소실 EXP(29렙)는 왜 풀콤이 안 뜨는 걸까요.

6. 프로젝트 에클라르(가칭) 관련

스포어 강좌 개설을 신청해 두고 정작 안 쓰던 게 있는데, 그걸 이어나갈 생각입니다. 영상 형식으로요. 주제는 고등학교 한국사, 세계사, 동아시아사 과목 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대학 들어가면 더 깊은 곳까지 강좌에 실어볼 생각입니다.

7. 칼림바

칼림바 한 번 배워보고 싶습니다. 다들 그거 갖고 잔잔한 곡 연주하던데, 전 그런 거 말고 적당히 신나고 빠른 곡, 그것도 주로 보컬 부분을 연주해 볼 생각입니다. 일단 지금 생각해 둔 건 멜티 랜드 나이트메어 정도 됩니다. 나중에 손가락이 허락해준다면 neu EX 음원도 한 번 쳐 보고 싶네요.

Don’t Copy That Flopp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