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문조사 4탄] 액정 보호 필름에 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액정 보호 필름(강화유리/일반)에 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참가자 수: 14명, 조사 기간: 2018.7.21. – 2018.8.1.
보기 중 표를 받은 것만 득표순으로 표기하였음.
보기:  “강화유리 필름은 필수다”,  “강화유리까지는 필요 없고, 적당한 일반 필름 정도는 써야 한다”, “굳이 쓸 필요까지는 없다. 하지만 쓰는 게 더 낫다”, “쓰지 말아야 하는 건 아니지만 안 쓰는 게 더 낫다”, “절대로 써서는 안 된다”
1강화유리 필름은 필수다
7 (50%)
2쓰지 말아야 하는 건 아니지만 안 쓰는 게 더 낫다
3 (21%)
3굳이 쓸 필요까지는 없다. 하지만 쓰는 게 더 낫다
2 (14%)
4강화유리까지는 필요 없고, 적당한 일반 필름 정도는 써야 한다
1 (7%)
4절대로 써서는 안 된다
1 (7%)

뜬금없이 오랜만에 돌아온 설문조사입니다. 휴대전화 액정이 유리 소재를 차용하면서, 보호필름은 점차 액세서리에서 필수품으로 바뀌어 가고 있는 것 같은데요. 액정 필름이 있든 없든 간에 파손 사례는 항상 발생합니다. 제 아이폰 5도 강화유리 필름을 붙이고 있었지만, 타일 바닥에 한 번 떨어졌다고 액정에 줄이 가고 그 부분이 터치 인식이 안 되더군요. 지금 상태는 더 심각해서, 음악 재생/일시정지/다음 곡 정도만 가능한 수준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액정 보호 필름의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들어보고자 설문조사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이러니까 뭔가 공식적인 설문조사같네요 ㅋㅋㅋ 이 설문조사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은 쓸데없는 데에 잘 쓰입… 읍읍

참고로 저는 액정 보호 필름을 안 쓰는 편입니다. 붙어있는 것도 떼어버려요. 그렇다고 절대로 쓰지 말아야 한다는 분파는 아닙니다. 쓰는 건 사람 자윤데, 전 안 쓰는 게 좀 더 낫다고 봅니다. 액정 보호 필름이 상당히 거추장스럽다고 생각하거든요. 그래서 제 노트8은 이미 흠집투성이죠…

Don’t Copy That Flopp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