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어이 우마뾰이를 보고 말았습니다.

말딸 뉴비들의 영원한 친구 박신오를 스피드만 열라게 올려대는 꼼수로 겨우 우마뾰이를 보는 데 성공했습니다. 모든 곡들은 첫 라이브만 한 번 봐 두면 라이브 시어터에서 다른 우마무스메를 세워서도 볼 수 있으니, 저는 URA파이널은 뒤로 미뤄두고 일단 메인 스토리 2장 13화를 라이스 샤워 없이 보는 걸 목표로 해야겠습니다.

말딸 시작했습니다.

사실 시작한 지 꽤 되기는 했지만요. 우마무스메 육성하는 것도 나름 재밌고, 경주 보는 것도 재밌고, 골드쉽 기행 보는 것도 재밌습니다. 영상미 좋고 완성도도 꽤 높습니다. 글자가 가끔씩 깨지고 이상하게 VPN을 켜도 와이파이로 접속하면 빠꾸를 먹이긴 합니다만… 뭐 그래도 글자야 문맥으로 읽어내면 되고 와이파이가 안 되면 5G 데이터 통신 쓰면 되니까 Read more…

유튜브에 곧 올라갈 것들

아이패드랑 컴퓨터 하드디스크 안에서 갈 곳 없이 처박혀 있다가 가까스로 발견한 녀석들입니다. … 물론 오늘 찍은 영상도 있긴 하지만요. 뱅드림 – Ringing Bloom EXP FC – 2020. 05. 28. 녹화 DDR V – HANDS UP IN THE AIR BSC MFC – 2020. 06. 06. 녹화 뱅드림 – 코우가인법첩 EXP FC Read more…

페스와 이리저리 엮이는 하루였습니다.

데레스테에서는 무료 연차에서 페스 아냐가 갑툭튀하더니… 반도리 가챠를 돌려보니까 이번 6차 드림페스 란이 뜨더군요. 오늘 반도리 오미쿠지가 중길이라더니, 중길은 중길인데 무슨 중길 이상 대길 미만급 가챠 결과가 떠 주는군요. 참, 데레스테 10연차는 반도리 오미쿠지 전에 돌린 겁니다. +) 친구한테 페스 란을 보여주고 반응을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 그만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Don’t Copy That Floppy!